Taebaek-si, Gangwon State, South Korea
time : Nov 22, 2024 11:24 AM
duration : 4h 29m 25s
distance : 8.5 km
total_ascent : 705 m
highest_point : 1604 m
avg_speed : 2.7 km/h
user_id : jigtime
user_firstname : 규언
user_lastname : 정
동서울터미널 7:00 (3:10) 태백터미널 식사 택시(20,000원) 유일사매표소 - 장군봉(정상 1567m)- 천제단- 당골광장 택시(15,000원)
유일사 코스로 올랐고, 당골 코스로 하산하였다. 유일사매표소에서 유일사까지는 임도길로 되어 있고, 이후 등산로도 잘 관리되어 편하다. 당골 하산로도 넓은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걷기 좋다.
태백산은 백두대간의 분깃점이다. 이중환의 택리지에서 조선 12대 명산을 언급하고 있는데 ‘백두대간 등줄기에서 금강산·오대산·태백산·소백산·속리산·선유산·덕유산·지리산의 여덟 개의 산이 가장 뛰어나다. 백두대간 등줄기에서 벗어나 있는 칠보산·묘향산·가야산·청량산 네 개의 산이 백두대간 여덟 개 산과 더불어 나라 안의 큰 명산이다.'라고 적고 있다.
태백산은 눈꽃산행이 멋진데 눈오는 날을 못 기다리고 출발했다. 눈 온 다음날 다시 올수 있기를 기대하며 사전답사라 마음먹었다.
그런데 장군봉에 가까워지니 상고대가 조금씩 보여 마음이 설랜다. 장군봉 정상에 서니 와~~~ 천제단까지 상고대로 햐얀 꽃밭을 이루고 있다. 맑은 햇살에도 하얀 눈꽃이 사라지지 않고 빛을 내고 있었다. 와 계탄 날이다!!! ^^ 맑은 햇살로 춥지도 않아 산행 잘하고, 이렇게 멋진 상고대를 보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