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촛불행동tv 12월14일 분, 58분50초 경부터 내가 부른 "로제의 아파트"를 듣고 볼 수 있다. "아파트"를 "탄핵해"로 바꿔 불렀는데 호응이 대단하였다
대통령탄핵,탄핵가결,탄핵표결,촛불행동tv,여의도,국회의사당,국회의사당역,여의도역,신길역,영등포역,샛강,문화다리,원효대교,서강대교,KBS,광복회관,여의도공원,국회대로,의사당대로,로제의 아파트
Seoul, South Korea
time : Dec 14, 2024 3:48 PM
duration : 3h 1m
distance : 11 km
total_ascent : 317 m
highest_point : 65 m
avg_speed : 3.8 km/h
user_id : sjkhim10
user_firstname : 은산
user_lastname : 산
●12월14일 2차 탄핵표결이 있는 날
●여의도 전체가 발디딜 틈도 없는 인산인해였다. 지난 주 1차 표결 때보다도 훨씬 많은 인파로 250만은 족히 넘어 보인다.
●집회를 이끌어 가는 곳은 여러군데 있었지만 먼저 KBS아트홀과 광복회관 사이 LED전광판이 설치되어 있는 촛불행동 무대로 갔다.
●전전날 장기자랑(노래) 신청한 것이 채택되어 집회 공식 시작전에 1회 연습하였고 2시30분경 "로제의 아파트"에서 "아파트"를 "탄핵해"로 바꿔 불렀는데 호응이 대단하였다(유튜브 "탄핵가결명령 전국집중촛불"로 검색하면 12월14일 분, 58분50초 경부터 볼 수 있음). 역사의 순간에 적게나마 함께 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탄핵이 가결 되어서 너무 기뻤다.
●3시 50분, 국회 본회의를 앞두고 군중사이에서 빠져나와 샛강둘레길을 걸으며 램블러 기록도 시작하였고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청취할 수 있었다. 인터넷 통신이 1차표결 때보다는 나아졌지만 군중이 많은 곳은 아직도 정상적인 청취가 불가능한 상태였다.
●샛강둘레길을 지나 한강변을 따라 서강대교 아래를 지나니 총투표수 300표 중 204표 찬성으로 탄핵이 가결되었다는 국회의장의 발표를 듣고 환성을 질렀다.
●한강변에서 다시 국회대로로 향하였는데 대로에는 수많은 군중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고 모두들 탄핵가결에 열광하였다.
●여러 곳에 집회 무대와 LED전광판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곳곳을 지나다니며 사진을 찍었고 이후 여의도공원-여의도역사거리-샛강문화다리-신길역-영등포역 까지 걸었다. 국회의사당역과 여의도역은 아예 진입자체가 힘들었고 여의도를 벗어난 신길역까지 가는 길도 군중들로 가득차 있었고 신길역도 전철타기가 힘들어 영등포역까지 내려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