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정맥(칠장산~도덕산~국사봉~상봉~가현치)

코스ᆢ칠장사입구~칠장사~3정맥분기점~칠장산~도덕산~삼죽면사무소~뒷산~한남정맥갈림길~국사봉~한남정맥갈림길~상봉~가현치~삼죽면사무소 지난 인천종주길 걸을때 한남정맥 인증지의 산들에 급관심이 생겨서 계획에도 없던 안성시 소재의 한남정맥 인증지의 산들을 다녀왔다ᆢ 왜 등산객들에 정맥구간 산들이 비인기 산행지인지 실감케해주는 코스였다ㅠㅠ 하지만 길을 찾는 성취감과 난이도가 어렵지 않은 경사도라 많은 에너지가 고갈되는 느낌은 아니였다ᆢ 칠장사 사찰이 유명지인 만큼 볼거리가 많았다ᆢ관광객들도 많은편이었고 ᆢ후다닥 둘러보고 칠장산에 올랐다ᆢ칠장산 오르다가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가면 칠장산 좌측으로가면 한남금북정맥의 칠현산 가는 방향이다ᆢ 칠장산까지는 이정표도 잘 되어있고 등로도 확실해서 가볍게 갈수 있는 산행이다ᆢ 그 이후로 도덕산까지는 등로도 희미하고ㅠㅠ 으스스한 느낌에 산객도 한명도 마주치지 못했다ᆢ 그나마 따라가기로 켜서 길을 잘못들어서면 울려주는 경고음에 무사히 완주할수 있었다ᆢ따라가기길 트립만들어주신 램블러회원님께 어찌나 감사하던지ᆢ 도덕산 이후 삼죽면사무소까지 이어지는 한남정맥길로 계속되는 등로는 희미한 구간이 많다ᆢ정신줄 단단히 붙잡고 길 잘 찾아야 했다ᆢ 아주 천천히 주위를 두리번 거리며 무사히 삼죽면사무소까지 와서 국도변 따라 또 한남정맥으로 이어지는 뒷산 오르는 들머리도 잘 찾아야 했다ᆢ엄마손밥상 식당왼편 사이로 리본시그널 붙어있는 방향으로 오르면 야산으로 시작되어 뒷산에 올랐다가 다시 임도길로 내려와 아주 친절한 국사봉 들머리를 만났다ᆢ국사봉은 국사봉산악회라는 단체에서 관리하시는듯 했다ᆢ등로도 너무너무 친절히 정비되어 있고 이정표도 어찌나 친절한지ᆢ 어쩐지 등산길에 마주하는 하산하는 어린이들과 그의 가족들의 신발을 보니ᆢ운동화ㆍ크록스 등등 아주 가벼운신발을 신고 다니는 모습도 볼수 있었다ᆢ 국사봉까지 오르고 계획으로는 대중교통을 타고 가야해서 다시 원점회귀로 들머리국사봉으로 해서 삼죽면사무소로 돌아가려 했는데ᆢ지도를 보니 상봉지나 가현치까지 하산도 금방할것 같고ᆢ또 국도따라 걸어서 삼죽면사무소까지 1시간이면 도보로 갈수 있을듯 해서 한남정맥 정석코스인대로 상봉지나 가현치로 하산했다ᆢ 예상했던대로 시간상도 정확히 들어 맞았으나ᆢ국도변 걷는게 좀 위험했다ㅠㅠ 조심히 주위 잘 살피며 최대한 찾길에서 멀어지게끔 걸어서 무사히 완주했다ᆢ 대중교통이용해 첫차타고 3시간 걸려 칠장사입구에 도착했고 귀가할때는 삼죽면사무소앞버스정류장에 죽산버스터미널 가는 버스 많아서 오래기다리지 않고 금방 버스타고 죽산버스터미널까지 와서 무사히 집까지 귀가했다ᆢ귀가길은 3시간30분 걸렸다ᆢ 자차로 갈까도 했지만ᆢ그러면 차량회수때문에 코스가 재미없어질듯 해서 대중교통 이용했는데ᆢ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단점빼고는 대중교통 이용할만한 코스였다ᆢ 정맥길은 위험하기도 하고 길도희미한구간이 많고 이정표도 없는구간이 대부분이라 소문이 나있던데ᆢ그런구간도 있고 아닌구간도 있어서ᆢ 사전조사후 조금씩 도전해보려 한다ᆢ 성취감에 어깨가 으쓱해진 하루였다ᆢㅎㅎ

Hiking/Backpacking

대중교통 이용팁 에버라인경전철용인시장역하차~포브스요양병원16번버스오전6시20분승차~백암터미널하차한정류장에서10-1번버스바로승차(오전7시쯤)~죽산버스터미널하차오전7시20분쯤(한참 기다려)17번버스오전8시10분승차~칠장사입구오전8시20분하차 칠장사 화장실이용가능 국사봉들머리 간이화장실있음
Anseong-si, South Korea

• -
Most Frequent Activity
Widget
Copy the widget source code below and paste into your blog template.

( / )
  No more trips to show

fbishj20's Collections

Sorry, the collection could not be found.
Bookmarked Collections

(0)
  There is no data
Blocked Users(0)
Ramblr passports

Grab the URL link to the passport.

0 like(s)

(0 / 0)
Badges (0)
These are the badges you have acquired. Click to see the details.

Badges acquired

• Average
      Speed
    Most Frequent Activity
    Click on the stat type above to see its graph.
  • First Certification Date :
    Following
      Follow
    Unfollow
  • 0

There is no badge.
  • Draft
    Private
    Secret

Edit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trip?
    YES, delete
    NO, cancel
    Add to Collection

Create a Collection Edit Collection

Name

Description

Visibility Setting